본문 바로가기

공구관리시스템 ‘룩스’, 공구분실 제로! 작업시간 단축!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주)에스디상사는 일본 ‘토네(TONE)’ 등의 산업용 공구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공구관리시스템 ‘룩스(LUUX)’ 브랜드를 통해 공구 분야의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목공토털솔루션 ‘위시스(WISYS)’ 브랜드까지 출시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변화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주)에스디상사를 본지가 만나보았다.

취재 문정희 기자(press3@engnews.co.kr)



(주)에스디상사, 명품 공구의 모든 것!

1987년에 설립된 (주)에스디상사(이하 에스디상사)는 세계적인 품질의 산업용 공구를 국내에 공급하며 수공구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왔다. 특히, 동사는 명품 공구로 인정받고 있는 세계 1위 브랜드인 일본 ‘토네(TONE)’ 등의 제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하면서 회사의 입지를 다져왔고, 더불어 그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신개념 공구관리시스템 ‘룩스(LUUX)’와 목공토털솔루션 ‘위시스(WISYS)’를 탄생시켜 큰 주목을 받았다.
에스디상사의 나승대 대표이사는 “회사 설립 초부터 함께해온 토네는 일본 수공구 시장의 넘버원 브랜드답게 취급 상품의 종류가 8,000여 종에 이르고 있으며, 이미 검증 받은 품질로 다양한 산업 전반에 활용되고 있다”고 취급제품을 소개한 그는 이어 “이러한 산업용 공구를 국내에 공급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단순 기능을 가진 각각의 기구와 설비를 융합하여 만든 맞춤형 툴세트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한편, 최근에는 목공 전문 브랜드인 위시스를 런칭해 목공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최근 사업 변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명품 공구로 인정받고 있는 세계 1위 브랜드 ‘토네(TONE)’


룩스(LUUX), 공구관리의 새로운 솔루션 제시

보통 ‘공구’ 하면, 어느 작업장에서나 존재하며 보편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찾으면 항상 있는 물건으로 생각할 때가 많다. 이러한 안일함으로 인해 공구들은 작업장 바닥에 아무렇게 놓이게 되고 결국엔 하나 둘씩 없어져서 작업자는 공구를 찾는데 시간을 할애하거나 새로 공구를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경험하게 된다.


신개념 공구관리시스템 ‘룩스(LUUX)’


이에 나승대 대표이사는 공구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공구관리시스템인 룩스는 분실 공구 구매에 따른 비용을 감소시키고, 사용자가 필요한 공구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효율적인 작업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소개했다. 실제 이 시스템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실험 데이터에는 룩스로 공구를 관리했을 때 일반 공구정리 대비 약 60~75%의 시간이 절약되고, 공구 분실율이 66% 감소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룩스(LUUX)


“룩스는 당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브랜드로서, 단순히 공구를 모아 놓은 공구 세트가 아니라 공구와 공구 보관함이 마치 하나의 구조물과 같이 분리되지 않고 작업자가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만든 ‘제대로 된 툴세트’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는 나승대 대표이사는 고객이 이러한 확실한 공구 관리를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능률적으로 일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룩스(LUUX)


에스디상사의 신개념 공구관리시스템 룩스는 4~8단의 이동형 공구함과 3~12단의 체스트 공구함, 디지털 공구함, 4가지 사이즈의 알루미늄 하드케이스, 그리고 플라스틱 및 철제 개인용 공구함 등 다양한 종류의 케이스와 공구함에 장착되는 특화된 툴세트로서, 가장 큰 특징은 공구의 형태와 사이즈에 맞춰 각각 홈을 파놓은 트레이 방식으로 되어 있어 공구의 정리는 기본이고, 공구를 찾는 시간도 절약된다는 점이다. 또한 공구를 보관하다 보면 공구끼리 부딪혀 파손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 그리고 룩스의 공구 트레이에는 각 공구의 이름, 규격, 모델명 등도 표시되어 있어, 특히 소켓렌치, 스패너의 경우 표시된 규격으로 인해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도 있다.


룩스(LUUX)


룩스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에스디상사는 룩스의 시리얼 넘버를 통해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사양과 날짜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사용 중 파손되는 제품은 물론이고, 정상적인 사용 중 마모로 인해 수명이 다한 제품에 대해서도 교환해주는 등 편리한 품질보증시스템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한편 동사는 최근 TMS(Tooling Management System)를 개발, 새로운 컨셉의 공구관리시스템으로 한 발 더 앞서가는 기업이 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어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룩스(LUUX)


자연과 더불어 꿈을 실천하는 기업 (주)에스디상사

최근 목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목공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가운데, 에스디상사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목공토털솔루션 브랜드 위시스를 출범하고 목공기계와 장비, 그리고 기계 및 장비가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목공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나승대 대표이사는 “차츰 사업 분야를 넓혀가던 중 목공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고, 고품질의 해외제품들은 국내에서 구매가 어렵다는 현실이 안타까워 다양한 목공용 수공구를 국내시장에 들여오게 됐다”며 “힐링, 화합, 소통이라는 목공의 효과를 기업들이 체감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효과를 누리도록 하는 것이 위시스의 목표”라고 전했다.


목공토털솔루션 ‘위시스(WISYS)’


이처럼 목공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비전을 선보인 에스디상사는 수준 높은 목공 솔루션으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 목공 분야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성장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생산 효율성 향상에 감성적 힐링, 문화적 가치를 접목하여 창조적 비즈니스로 나아가게 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는 그는 “장기적이고 문화적인 안목에서 무엇보다 고객의 편리함을 실현하며 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전했다.


위시스(WISYS)

위시스(WISYS)

위시스(WISYS)


(주)에스디상사 www.sdtrade.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공구관리시스템 ‘룩스’, 공구분실 제로! 작업시간 단축!